열화상 이미지 개선 장치 및 방법Method and Apparatus for thermal image enhancement using deep learning algorithm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동작하는 이미지 개선 장치로서, 학습 이미지의 개선 정보를 포함하는 학습 목표 이미지를 생성하고, 상기 학습 이미지로부터 상기 학습 목표 이미지가 추론되도록 컨볼루션 신경 회로망을 학습시키는 학습부, 상기 컨볼루션 신경 회로망을 이용하여 입력된 원본 이미지에 대한 추론 이미지를 획득하는 획득부, 그리고 상기 원본 이미지와 상기 추론 이미지를 합성하여 출력 이미지를 생성하는 합성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