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소자MEMORY METAMATEREIAL

본 발명에 따른 메모리 소자는, 기판, 기판 상에 위치하고 전기 전도성을 가지는 결합층, 상기 결합층의 상부 또는 하부에 위치하는 메타원자층, 메타원자층 상부에 위치하는 메모리층 및 메모리층 상에 위치하고 전기 전도성을 가지는 전극층을 포함하며, 메모리층은 소정 전압 이상에서 자발 분극을 형성하는 물질로 구성된다. 이에 의하여, 전기적으로 구동 가능하고, 변조된 광특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메모리 소자는 다중 전기적 입력에 의한 광특성 변조가 가능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