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 기판을 이용하는 착용 가능한 메모리 및 그 제작 방법WEARABLE MEMORY WITH TEXTILE SUBSTRATE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섬유 기판을 이용하는 착용 가능한 메모리 및 그 제작 방법이 제시된다.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섬유 기판을 이용하는 착용 가능한 메모리는 섬유 물질로 형성되는 기판, 상기 기판의 상부에 형성되는 하부 전극, 상기 하부 전극의 상부에 형성되는 상부 전극, 상기 하부 전극 및 상기 상부 전극 사이에 배치되어, 상기 하부 전극 및 상기 상부 전극 사이에 인가되는 전계에 따라 전기적 통로가 생성 또는 소멸되는 절연막을 포함하고, 섬유 물질로 형성된 상기 기판에 금속을 도금하여 격자 형태로 배열함으로써 상기 격자가 메모리 소자로서 동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