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단말기의 진동 모듈VIBRATION MODULE FOR PORTABLE TERMINAL

본 발명은, 하우징; 상기 하우징 내에서 제1 방향으로 유동 가능하게 설치된 자성 이동체(magnetic moving part); 상기 제1 방향에서 상기 자성 이동체의 양단과 상기 하우징의 내벽 사이에 각각 지지되는 탄성체; 및 상기 하우징 내에 설치되는 솔레노이드 코일을 구비하는 휴대용 단말기의 진동 모듈을 개시한다. 상기와 같은 휴대용 단말기의 진동 모듈은, 자성 이동체의 자기력과 주위 물체 사이의 인력에 의해 자성 이동체는 그 이동 구간의 단부 중에서 어느 한쪽에 위치하려는 성향을 가지게 되어, 정지 순간에 발생되는 순간의 가속도를 통해 클릭감과 유사한 느낌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진동할 때에도 이동 구간의 단부에서 자성 이동체의 이동 방향이 전환되는 순간의 가속도를 통해 충분한 진동력을 발생시켜 착신 알림 등의 경고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