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마커 기반의 정합 가이드 방법 및 시스템COORDINATION GUIDE METHOD AND SYSTEM BASED ON MULTIPLE MARKER

일실시예에 따르면, 다중 마커 기반의 정합 가이드 방법은 카메라를 이용하여, 제1 물체에 배치되는 제1 마커 및 제2 물체에 배치되는 제2 마커를 포함하는 촬영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제1 마커 및 상기 제2 마커 각각은 미리 설정된 에지 포인트를 가짐-; 상기 촬영 이미지에 포함되는 제1 마커 이미지의 에지 포인트 및 제2 마커 이미지의 에지 포인트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마커 및 상기 제2 마커 사이의 상대변위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제1 마커 및 상기 제2 마커 사이의 상대변위에 기초하여 상기 제1 물체 및 상기 제2 물체 사이의 상대변위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