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로봇 상호작용 기반의 작업 수행 로봇 및 방법TASK PERFORMING ROBOT AND METHOD BASED ON HUMAN ROBOT INTERACTION

인간 로봇 상호작용 기반의 작업 수행 로봇은 기 학습된 제1 작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적어도 하나의 검출 수단을 통해 주변 상황을 검출하는 주변 상황 검출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검출 수단을 통해 인간의 제2 작업 수행이 검출되면 상기 제2 작업의 수행 패턴을 기 학습된 작업 수행 패턴과 비교하는 계층적 시간 메모리부 및 사용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상기 제1 작업의 계속 수행 여부 및 상기 제2 작업의 우선 수행 여부를 결정하고, 상기 제2 작업의 우선 수행이 결정되면 상기 비교 결과를 기초로 상기 제2 작업 수행 패턴을 학습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작업 수행 결정부를 포함한다. 따라서, 인간 로봇 상호작용 기반의 작업 수행 로봇은 기 학습된 작업 수행 중 적어도 하나의 검출 수단을 통해 새로운 작업을 검출하여 사용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검출된 작업의 우선 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