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렬 캐스코드 구성을 갖는 전력 증폭기Power Amplifier Having Parallel Cascoded Configuration

병렬 캐스코드 구성을 갖는 전력 증폭기가 개시된다. 메인 캐스코드 증폭부는 캐스코드 연결된 메인 CS 증폭기와 메인 CG 증폭기를 포함하며, 메인 증폭 경로를 구성한다. 보조 캐스코드 증폭부는 캐스코드 연결된 보조 CS 증폭기와 보조 CG 증폭기를 포함하며, 보조 증폭 경로를 구성한다. 메인 CG 증폭기의 드레인과 보조 CG 증폭기의 드레인이 서로 단락된다. 메인 CS 증폭기의 게이트와 보조 CS 증폭기의 게이트가 서로 단락되어서 단일의 입력노드로서 제공된다. 메인 및 보조 캐스코드 증폭부의 중간노드들이 서로 분리되어 있다. 보조 CS 증폭기의 바디노드는 접지되어 있는 소스와 연결되지 않고 분리되어 독립적인 바이어스가 인가될 수 있다. 메인 CS 증폭기의 바디 노드는 소스와 연결되어 접지되어, 메인 캐스코드 증폭부와 보조 캐스코드 증폭부는 서로 다른 바이어스 조건을 갖는다. 복수 개의 보조 캐스코드 증폭부를 제공하여, 복수 개의 보조 증폭 경로를 구성할 수도 있다. 메인 및 보조 캐스코드 증폭부는 각각 차동 메인 및 차동 보조 캐스코드 증폭부의 형태로 제공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