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영상을 이용한 고속화된 템플릿 정합 방법A METHOD FOR FAST TEMPLATE MATCHING USING INTEGRAL IMAGE

본 발명은 누적영상을 이용한 고속 템플릿 정합방법에 관한 것으로, 템플릿 정합 방법에 있어서, 템플릿에 대한 블록합 피라미드와 검색영역에 대한 누적 영상을 각각 구성하는 전처리 단계와 검색 영역내의 모든 후보지점에 대해서 레벨값을 0으로 초기화하고, 검색영역의 최하위 단계의 중간합 및 레벨값에 대응하는 하부 한계값(Lower Bound)을 설정하는 초기화 단계와 최소의 하부 한계값을 갖는 선택 후보지점(winner)를 찾는 검색단계와 만일 검색단계에서 선택된 선택후보지점의 레벨값이 최대 레벨값보다 작은 경우 레벨값을 하나 증가시키고, 선택후보지점에 대한 중간합을 다시 계산하며, 선택후보지점에 대한 하부 한계값을 다시 갱신하고 검색단계를 다시 수행하는 재계산 단계 및 만일 검색단계에서 선택된 선택후보지점의 레벨값이 최대 레벨값과 같거나 큰 경우 선택후보지점을 결과로 하는 결정단계를 포함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져, 적은 메모리의 사용으로 더욱 빠른 템플릿 정합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