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고분자 이차전지의 제조방법Process for Preparing Lithium Polymer SecondaryBatteries

본 발명은 리튬 전극상에 가소화된 가교 고분자 전해질을 직접 코팅하는 공정을 포함하는 리튬고분자 이차전지의 신규한 제조방법 및 전기 방법으로 제조된 리튬고분자 이차전지를 제공한다. 본 발명의 리튬고분자 이차전지의 제조방법은 가교제와 단량체가 1:1 내지 1:11(몰비)로 혼합된 혼합물을 혼합물의 무게에 대하여 100 내지 400%(w/w)의 액체 전해질에 용해시켜서 고분자 전해질을 수득하는 공정; 전기 고분자 전해질을 리튬 전극의 한쪽 표면에 도포하고, 열 또는 자외선으로 처리하여 리튬 전극을 고분자 전해질로 코팅하는 공정; 및, 전기 코팅된 전극을 양극에 접착시키는 공정을 포함한다. 본 발명의 리튬고분자 이차전지는 리튬 전극과 고분자 전해질간의 계면 안정성이 향상되고, 제조공정이 단순화되었으므로, 리튬고분자 이차전지의 개발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리튬고분자 이차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