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이차전지용 분리막, 그 제조방법 및 이를 적용한리튬이차전지Separator composition and its preparation method forlithium rechargeable battery by means of phaseinversion and uni-axial drawing

본 발명은 새로운 리튬이차전지용 분리막 및 그 제조방법 그리고 이를 적용한 리튬이차전지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폴리비닐리덴플루오라이드 계열의 고분자를 사용하여 신규 건조공정을 도입하여 기계적 물성이 우수하고, 다공성 구조를 지닌 분리막을 제조하고, 상온 일축연신 공정을 도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일반적으로 기계적 물성을 증가시키면 이온전도도가 하락하며 이온전도도를 증가시키면 기계적 물성이 하락하는 문제점을 본 발명은 분리막의 결정성을 증가시켜 기계적 물성이 향상되고, 분리막의 기공도가 커져 기공간의 연결이 증가하여 리튬이온의 전도도가 상승하게 되어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였다. 따라서 본 발명의 분리막은 높은 기계적 물성 및 이온전도도를 나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