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용 고분자 전해질막 제조방법Manufacturing Method of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or Fuel Cells

본 발명은 연료의 크로스오버 현상과 백금표면에서의 분해반응을 억제할 수 있고 전지구동시 출력특성과 성능특성이 우수한 연료전지용 고분자 전해질막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고분자 매트릭스에 상기 고분자를 기준으로 3~50중량%의 플루오리네이티드 이오노머를 첨가하여 혼합 고분자용액을 제조하는 단계, 상기 고분자 용액을 캐스팅하여 고분자막을 얻는 단계, 및 상기 고분자막의 양면에 상기 플루오리네이티드 이오노머를 코팅하여 복합막을 얻는 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용 고분자 전해질막을 제공한다.제조된 연료전지용 고분자 전해질막은 전지구동시 낮은 제조비용으로도 높은 효율을 얻을 수 있어 무공해 차량의 동력원, 현지설치형발전, 우주선용 전원, 이동용 전원, 군사용 전원 등 매우 다양한 산업분야에 응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