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관성 관리 방법, 일관성 관리 회로, 이를 포함하는 캐시 장치 및 반도체 장치Method for managing coherence, coherence management unit, cache device and semiconductor device including the same

멀티 코어 반도체 장치에 구비되는 복수의 코어들과 각각 연결되고 데이터가 저장된 복수의 캐시 라인들을 각각 포함하는 복수의 캐시 메모리의 일관성 관리 방법에서는, 복수의 캐시 라인들에 저장된 데이터 중 일부가 저장된 내부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복수의 코어들 중 하나로부터 요청 신호를 수신한다. 복수의 캐시 메모리의 캐시 라인들 중 요청 신호에 대응하는 요청된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제1 캐시 라인이 존재하는지 여부 및 요청된 데이터가 내부 저장공간에 저장되어 있는지 여부에 기초하여, 요청 신호를 제공한 코어와 연결된 캐시 메모리 내의 제2 캐시 라인에 요청된 데이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