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반응시간을 보완하고 다양한 지속성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는 햅틱 피드백 발생장치 및 발생방법Vibrotactile Actuator with Apparatus for Providing Impulse Haptic Feedback and Providing Feedback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지속적인 응답정보 햅틱 피드백을 발생하기 위해 영구자석을 포함하는 진동모듈부; 진동모듈부와 소정간격 이격되도록 구비되어 소정의 초기 응답을 위한 햅틱 피드백을 발생하고 전류의 변화에 따라 진동모듈부에서 발생하는 응답정보 햅틱 피드백을 변화하기 위한 코일부; 및 진동모듈부 및 코일부가 안착되는 공간을 제공하는 케이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기 반응시간을 보완하고 다양한 지속성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는 햅틱 피드백 발생장치 및 발생방법을 구현한바, 다양한 지속적인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는 진동모듈부 및 빠른 초기 응답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한 코일부를 동시에 구비하여 빠른 초기 응답 및 지속적인 다양한 응답 햅틱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또한, 코일부에 인가되는 전류를 변경 또는 추가하여 기존 진동모듈부의 움직임을 변형시켜 지속적인 햅틱 피드백을 다양하게 변화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