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의 행동명령 생성 시스템 및 그 방법SYSTEM FOR GENERATING ACTION COMMAND OF ROBOT AND METHOD THEREFOR

본 발명은 로봇의 행동명령 생성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이산사건 시스템과 최적 관리 제어 방식을 이용함으로써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서비스 품질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비상상황이 발생했을 때도 서비스 품질이 급격히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기존의 기술에서는 고려되지 않았던 최적 경로만 가게 만듦에 따라, 그 외의 다른 경로를 차단함으로써 발생되는 기회비용까지 고려하여 서비스 로봇의 최적 행동을 정해주고 제어하는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로봇의 행동에 대한 사건 집합을 구성하고, 각각의 사건에 대한 제어비용 및 발생비용을 산정하는 사건 구성부; 상기 로봇의 행동에 대한 상태를 구성하는 상태 구성부; 상기 로봇의 상황경로를 구성하고, 상황경로에 따른 사건 발생비용을 지정하는 상황경로 구성부; 및 상기 상황경로 상에서, 비용이 최소가 되는 상황경로를 결정하고, 로봇의 행동명령을 생성하는 행동명령 생성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