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 프로토콜 적합성 시험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DYNAMIC PROTOCOL CONFORMANCETESTING

본 발명은 프로토콜 적합성 시험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방법은 트랜지션의 집합 형태를 갖는 시험대상 프로토콜의 FSM(finite state machine)으로부터 가능한 모든 경로의 프리엠블 서브 시험 시퀀스들과 모든 포스트엠블 서브시험 시퀀스들을 취합하여 시험 시퀀스 트리를 구성하는 단계와, 시험 시퀀스 트리를 구성하는 각각의 시험 시퀀스를 반복적으로 프로토콜에 적용하여 시험대상 프로토콜의 각 트랜지션에 대한 결함여부를 판정하는 단계를 수행함으로써 성취된다. 또한 본 발명은 상술한 방법을 수행하는 동적 프로토콜 적합성 시험 장치도 포함한다.그러므로, 종래기술의 프로토콜 적합성 시험 방법에 비하여 과실 커버리지면에서 향상된 결과를 보이므로, IUT에 대해 보다 정확한 진단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