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조종 리모콘을 이용한 청소용 로봇A Cleaning Robot Using A Remote-control

본 발명은 리모콘의 조작에 의해 이동하면서 청소를 하는 원격조종 리모콘을 이용한 청소용 로봇에 관한 것으로서, 상단 중앙부위에 손잡이가 부착되는 하우징과, 상기 하우징에 장착되어 주변의 먼지 등을 흡입하여 저장하는 청소수단과, 상기 하우징에 장착되어 이동 및 회전을 하기 위한 구동수단과, 상기 하우징에 장착되어 장애물을 감지하는 감지수단과, 상기 하우징에 장착되는 리모콘 수신부과, 상기 리모콘 수신부에 무선으로 소망하는 행동을 호출하도록 신호를 전송하는 리모콘과, 전원을 공급하기 위한 전원공급부와, 상기 청소수단과 구동수단을 제어하고, 상기 감지수단의 감지신호를 판정하며, 상기 리모콘 수신부의 수신신호를 수신하여 처리하는 중앙제어장치로 이루어져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청소, 로봇, 리모콘, 원격조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