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사운드 신호에 근거한 휴대 단말기간의 햅틱 피드백 전달 시스템 및 그 방법SYSTEM FOR DELIVERING HAPTIC FEEDBACK OF CARRYING ALONG TERMINAL USING INPUT SOUND SIGNAL AND METHOD THEREFOR

본 발명은 입력 사운드 신호에 근거한 휴대 단말기간의 햅틱 피드백 전달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외부로부터 사운드를 감지하여 음압에 따라 생성한 전압신호를 디지털 정보로 변환하여 디지털 음전압신호를 생성하고, 디지털 음전압신호를 기 설정된 피드백 변환정보와 대응하도록 변환하여 햅틱 피드백 신호를 생성하는 제1 사용자 단말기; 및 정보통신망을 경유하여 제1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수신한 햅틱 피드백 신호를 디코딩하여 햅틱 피드백 구동을 위한 햅틱 전압신호를 생성하며, 내장된 피드백 구동부가 햅틱 전압신호와 대응하는 진동 피드백을 발생토록 제어하는 제2 사용자 단말기; 를 포함한다. 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사용자 또는 외부기기에 의해 생성된 사운드 신호를 햅틱 피드백 신호로 변환하고, 사운드 신호에 따라 생성된 햅틱 피드백 신호를 단일 사용자 단말기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또는 무선 데이터 전송을 통해 복수개의 사용자의 단말기로 전송함으로써, 사용자의 직접적인 조작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며, 통화중의 목소리 박자 및 크기와 대응하는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여 상대방의 의도 및 감정 상태를 전달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