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염화비닐과 아크릴레이트 계열의 고분자가 블랜드된 다공성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Porous Polymer Electrolytes Based on the Blend of PVC and PMMA and Manufacturing Methof Thereof

본 발명은 신규한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폴리염화비닐과 아크릴레이트계열의 고분자를 블랜딩하여 제조한 고분자 메트릭스와 상기 고분자 매트릭스에 가소제를 이용하여 다공성 구조를 형성시켜 얻은 다공성 고분자 필름을 액체전해질에 함침하여 제조되는 이차전지용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한 다공성 고분자 전해질 조성물의 경우 고분자 필름속으로의 액체전해질의 함침특성이 우수하며, 다공성 고분자 전해질의 온도에 따른 이온전도도는 상온에서 103 S/㎝이상으로 우수한 특성이 있다. 또한 계면저항측정실험을 통해 확인한 바와 같이 본 발명에 의해 제조된 다공성 고분자 전해질의 경우 우수한 계면특성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본 발명에 의한 다공성 고분자 조성물은 이차전지용 고분자 전해질의 재료로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