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 원통형 전극제작을 위한 전해가공방법Fabrication Of A Cylindrical Micro Probe byElectrochemical Machining Process

본 발명은 탄소성분인 음극봉에 음전압을 인가하고, 가공대상물에 양전압을 인가한 후 일정크기의 용기에 담긴 전해액에 수장하여 길이에 따른 직경변화가 일정한 초미세 전극을 얻기 위해 인가되는 전류량을 조절하여 전해가공하는 초미세 원통형 전극제작을 위한 전해가공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때, 상기 가공대상물은 표면에 부착된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아세톤과 증류수를 이용하여 초음파로 세척한다. 그리고, 상기 전해액은 그 몰수가 4∼6 Mol인 수산화칼륨용액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미세 원통형 전극제작을 위한 전해가공방법을 들 수 있다.초미세전극, 전해가공, 확산층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