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 환경 로봇축구 전략 개발 프로그램 및 로봇 축구게임 프로그램이 수록된 저장매체A storage medium storaged a robot soccer strategyevolution program and a robot soccer program usingthereof

본 발명은 로봇축구 교육용 전략 개발 프로그램 및 로봇 축구 게임 프로그램이 수록된 저장매체에 관한 것이다. 로봇축구를 위한 전략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기존에는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코딩하던 방식을 사용하였다.본 발명에서는 로봇축구 전략개발 과정에서 완벽한 GUI환경하에서 전략개발툴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예상하는 로봇의 움직임을 지정하는 등의 전략을 개발, 수정 등을 하는 단계와, 비전프로그램에서의 상기 단계에서 개발한 전략을 적용하는 단계로 이루어진다.본 발명에 의하면, GUI환경하에서 로봇축구 전략의 상황설정, 동작설정과 같은 간단한 작업만으로 쉽게 전략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전자공학과 프로그래밍에 능통한 전문가가 아닌 초중고학생들이 로봇 축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컴퓨터가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저장매체이다.로봇축구, 전략프로그램, GU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