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용 안구장치(Robot eye-ball device)Robot eye-ball device

본 발명은 로봇용 안구장치에 관한 것이다. 좀 더 자세하게는 유니버셜 조인트의 특성을 갖는 로봇 안구를 도입하여 동일한 동작점에서 3 자유도 특성을 가지는 상하(tilt), 좌우(pan), 회전(roll)운동이 가능한 로봇 안구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서는 내부에 소형카메라가 장착되는 안구 볼과; 상기 안구 볼의 회전이 가능하도록 상기 안구 볼을 수용하기 위한 안구회전 틀과; 상기 카메라를 회전(roll) 구동시키기 위한 회전(roll) 구동 모터와; 상기 안구 볼을 상하(tilt) 구동시키는 상하(tilt) 구동 모터와; 상기 안구 볼을 좌우(pan) 구동시키는 좌우(pan) 구동 모터; 및 상기 안구 볼과 상기 상하, 좌우 구동모터를 연결하는 연결장치를 포함하는 로봇용 안구장치가 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