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 적외선모듈을 이용한 축구로봇 통신시스템Football robot communication system using IR module

본 특허은 IR 적외선모듈과 중계기를 이용한 축구로봇 통신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종래의 축구로봇을 이용하여 축구 경기를 하는 축구로봇 통신시스템에서는 축구로봇을 무선제어하는 수단으로 적외선모듈 또는 RF모듈을 이용하여 제어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상기 종래의 적외선모듈을 이용한 통신방식은 통신속도(최대 9600 bps)가 낮기 때문에 축구로봇을 경기상황에 맞게 원할하게 제어 하기가 어려운 문제점이 있으며, RF모듈은 통신속도가 높은데 비해서 가격 및 제어회로가 복잡하며 코스트가 높아 축구로봇의 통신시스템 제작에 코스트 부담의 문제점이 있다. 본 발명은 상기와 같은 종래기술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발명으로서 호스트 PC로부터 축구로봇을 제어하기 위한 신호를 받는 중계기, 상기 중계기의 소정의 제어신호를 축구로봇에 무선으로 전송하기 위한 적어도 4개 이상의 IR 적외선모듈, 상기 전송된 IR 적외선모듈 신호를 수신하는 베이스밴드 방식의 수신부를 장착한 축구로봇으로 구성되어, 상기 IF 적외선모듈과 중계기를 사용하여 축구로봇에 적용함을 특징으로 하는 축구로봇 통신시스템을 제시한다.축구, 로봇, 적외선, 중계기, 카메라, 컴퓨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