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강화 방식 디스크 브레이크(SELP-BOOSTING DISK BRAKE DEVICE)

본 발명은 마찰패드가 디스크 로터의 진행 방향으로 이동하는 경우, 자기 강화 작용에 의해 마찰패드가 디스크 로터에 인가하는 마찰력이 증가하는 디스크 브레이크 장치에 관한 것이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디스크로터의 일측에 배치되는 제1 마찰패드와 타측에 디스크 로터를 사이에 두고 제1 마찰패드와 대향하도록 배치되는 제2 마찰패드와 브레이크 작동 시 제1 마찰 부재를 디스크로터의 운동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구동장치와 제1 마찰패드가 디스크 로터의 운동 방향으로 이동하는 경우, 제1 방향으로 회전하는 비원형 기어와 및 비원형기어가 제1 방향으로 회전하는 경우, 제1 마찰패드와 제2 마찰패드가 서로 가까워지도록 연결하는 연결부재를 포함하는 자기강화방식의 디스크 브레이크 장치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