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추종이 가능한 복강경 장치COMMAND-FOLLOWING LAPAROSCOPIC SYSTEM

본 발명은 의사가 복부의 미세구멍을 통해 삽입된 수술도구를 복부내부에서 동작시킬 수 있도록 상기 수술도구와 수술부위를 영상으로 보여주는 복강경 장치로서, 상기 미세구멍에 삽입되는 원통형 침투관, 상기 침투관의 한쪽 끝에 부착되어 상기 수술부위를 촬영하는 소형카메라, 상기 침투관의 끝부분을 임의의 방향으로 구부러지게 하는 관절, 상기 관절의 굽힘 방향 및 각도를 조절하는 구동부, 상기 침투관을 길이방향으로 전진 또는 후진시키는 이동수단, 상기 구동부와 이동장치의 동작을 각각 제어하는 제어부, 상기 의사의 명령신호를 수신 받는 명령신호, 및 상기 명령부에 입력된 명령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조하여 상기 제어부로 전달하는 변환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명령추종이 가능한 복강경 장치는 수술 담당의사가 보조의사의 도움 없이 용이하게 수술부위를 관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