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광민감도를 갖는 에폭시 수지형 광고분자 조성물(Composition of epoxy-resin photopolymer with enhanced photosensitivity)Composition of epoxy-resin photopolymer with enhanced photosensitivity

본 발명은 광 기록 가능한 단량체를 함유하는 에폭시 수지형 가교 매트릭스 시스템에 기반을 둔 고용량 홀로그래픽 저장 매체의 광고분자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에폭시 수지 전구체로 거대 단량체(macromer) 도입을 통해 매트릭스의 가교 밀도 감소를 유도하여 향상된 광민감도 및 높은 회절효율을 갖는 에폭시 수지형 광고분자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광고분자는 광학적 품질이 우수하고 치수 안정성을 갖는 에폭시 수지의 가교 매트릭스 도입을 통해 광산란 손실과 부피 수축이 적고 동시에 높은 회절 효율과 향상된 광민감도를 갖는 새로운 광고분자를 제공하는 데 있다. 본 발명에 의해 제조되는 에폭시 수지형 광고분자는 우수한 상안정성과 낮은 부피 수축을 가지므로, 저장된 데이터를 재생시킬 수 있는 신뢰성(fidelity)를 보장할 수 있으며, 높은 회절 효율과 향상된 광민감도를 통해 정보 저장의 기록 속도가 뛰어난 고용량 홀로그래픽 정보 저장 매체로의 응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