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배향막 제조용 고분자Polymer for Preparing Liquid Crystal Alignment Layer

본 발명은 광배향시 우수한 배향특성을 나타내면서 높은 열적 안정성을 갖는 액정배향막의 제조에 사용되는, 광반응성 분자인 쿠마린이 폴리이미드 계열의 고분자에 그라프트된 고분자, 전기 그라프트된 고분자의 제조방법, 전기 그라프트된 고분자를 이용하여 액정배향막을 제조하는 방법 및 전기 방법으로 제조된 액정배향막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고분자는 쿠마린계열의 분자와 폴리이미드 계열의 고분자를 혼합하고, 유기용매에 용해시킨 다음, 촉매를 가하고, 질소로 포화된 대기하에 교반하여 반응시켜서 제조된다. 본 발명의 고분자는 우수한 열적 안정성을 가지므로, 새로운 액정디스플레이(LCD)의 개발에 널리 활용될수 있을 것이다.쿠마린, 폴리이미드 계열의 고분자, 액정배향막, 액정디스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