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철도용 급전선로 시스템Power Supply Line System for High Speed Railroad

본 발명의 고속철도용 급전모듈은 소정 간격을 두고 상하에 배치되는 판형의 상부급전부재와 하부급전부재를 포함하는 급전부재; 상기 상부급전부재의 양 측단부와 상기 하부급전부재의 양 측단부에 각각 마련되는 커패시터 연결부재; 상기 상부급전부재와 상기 하부급전부재의 사이에 배치되는 'ㄷ'자 형상의 급전코어; 및 상기 'ㄷ'자 형상의 급전코어의 양 측면에 설치되어 상기 급전부재와 상기 급전코어에서 발생되는 열을 방열시키는 수냉 시스템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고속철도의 레일 사이에 부스바 형태의 급전선로를 설치하고, 급전선로에 다수의 공진 커패시터를 직렬로 연결함으로써 급전선로의 인덕턴스로 인한 전압 강하를 보상해 줄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