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 처리 장치(CPU)와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동시에 사용하는 NMI 기반의 3차원 비강체 영상 정합 병렬 처리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ARALLEL NMI-BASED 3D NONRIGID IMAGE REGISTRATION ON HYBRID CORES

일 실시예에 따른 3차원 비강체의 영상 접합을 위한 병렬 처리 방법은 그래픽 처리 장치(Graphic Processing Unit; GPU)가 변형 함수에 기초한 B-스플라인(B-spline) 자유 형태 변형(Free Form Deformation; FFD)에 의해 소스 영상을 국부적으로 변형하는 단계; 상기 변형된 소스 영상과 타겟 영상의 밝기 값을 기초로 중앙 처리 장치(Central Processing Unit; CPU)가 2차원 접합 히스토그램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중앙 처리 장치가 상기 2차원 접합 히스토그램을 이용하여 상기 소스 영상 및 상기 타겟 영상의 정규 상호 정보(Normalized Mutual Information; NMI)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소스 영상 및 상기 타겟 영상의 정규 상호 정보에 기초한 비용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변형 함수를 갱신하는 최적화 과정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