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발생 모듈, 이를 이용한 액추에이터, 휴대용 기기, 진동 생성방법 및 그 기록매체Vibration generating module, actuator using the same, handheld device, method for generating vibration and recording medium thereof

본 발명은 진동발생 모듈 및 이를 이용한 액추에이터에 관한 것으로서, 자기장을 이용하여 음의 강성과 양의 강성을 생성함으로써 충격에 의한 진동과 관성에 의한 진동을 발생하는 발명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탄성을 가지는 탄성수단(110); 자기력을 발생하는 자기력발생수단(120); 및 인가되는 자극 변환신호에 따라 교번되는 전자기력을 발생하는 전자기력발생수단(130);을 포함하여 자기장을 형성하고, 자극 변환신호에 따라 자기력발생수단(120) 또는 전자기력발생수단(130)이 일측 방향으로 이동함으로써 진동을 발생하며, 이동은 미분방정식에 기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발생 모듈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