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차 아민 또는 치환되지 않은 아미노 화합물의 제조방법Process for Preparing Primary Amines or UnsubstitutedAmino Compounds

본 발명은 하이드록시 화합물을 이용한 광학활성을 갖는 1차 아민 또는 치환되지 않은 아미노 화합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광학활성을 갖는 아민 또는 아미노 화합물의 제조방법은 하이드록시 화합물을 피리딘 및 파라-톨루엔술포닐클로라이드와 반응시켜 하이드록시기가 활성화된 토실 화합물을 수득하는 공정; 전기 토실 화합물을 상전이촉매의 존재 하에 소듐아지드와 반응시켜, 활성화된 하이드록시화합물의 하이드록시기가 아지도기로 치환된 아지도 화합물을 수득하는 공정; 및, 전기 아지도 화합물을 인듐과 반응시켜, 아지도기가 아미노기 또는 아민기로 전환된 아민 또는 아미노 화합물을 제조하는 공정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간단한 방법으로 다양한 아민 또는 아미노 화합물을 생산할 수 있고, 광학적으로 순수한 아민 또는 아미노 화합물을 생산할 수 있으므로, 고부가 가치의 의약품, 정밀화학제품의 전구체의 경제적인 생산에 널리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하이드록시 화합물, 1차 아민 또는 치환되지 않은 아미노 화합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