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의 고 신뢰도 분산 제어를 위한 실시간 감시 방법REAL-TIME MONITORING METHOD FOR DISTRIBUTED ROBOT CONTROL WITH HIGH RELIABILITY

본 발명은 로봇의 복수의 다중 코어 프로세서를 이용한 고 신뢰도 분산 실시간 제어를 위한 실시간 감시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는 로봇의 운영 상태를 확인 기록하고, 과도 이상의 검출, 분석, 대처 및 기록을 수행하고, 영구 이상의 경우 사후 분석을 위한 세부 사건의 기록을 수행하는 로봇의 분산 실시간 감시 방법을 제공하는데 있다.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로봇의 분산 실시간 감시 방법은 로봇의 운영 상태를 주기적/비주기적으로 확인 기록하는 운영상태 확인 기록 단계와, 상기 로봇에 과도 이상이 감지되는 경우 이에 대한 분석 및 대처를 통하여 상기 로봇을 정상 상태로 복구시키는 과도 이상 감지, 분석, 대처 및 기록 단계와, 상기 로봇의 영구 이상에 대한 순차적 사건 기록을 그 세부 사건의 발생 시간, 내용, 내부 상태 등을 종합 기록하는 영구 이상 기록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