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속도의 1/4 주파수 클럭을 사용하는 고속의 클럭 및데이터 복원 회로 및 방법High-Speed Clock and Data Recovery Circuit using quarter rate clock

본 발명은 데이터 속도의 1/4 주파수 클럭을 사용하는 고속의 클럭 및 데이터 복원 회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수신 데이터 속도의 1/4 클럭 주파수를 이용하여 클럭을 복원해내는 새로운 방식의 클럭 및 데이터 복원 회로 구조를 제시함으로써, 고주파의 클럭을 만들 수 없는 상황에서도 데이터 속도의 1/4 클럭 주파수를 이용하여 고속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본 발명은 인덕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고속의 클럭 및 데이터 복원 회로를 구현할 수 있으므로 전체 회로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