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통신 중계를 위한 주행 로봇용 중계기 발사장치Apparatus for Wireless Communication relay launcher for Mobile robot

본 발명은 주행 로봇용 무선중계기 발사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따른 주행 로봇용 무선 중계기 발사 장치는 주행 로봇의 무선 통신을 위한 또는 무선 통신의 단절을 방지하기 위한 무선 중계기를 공중으로 발사하는 발사대 및 발사대에 탑재되며 발사대에서 발사되는 상기 무선 중계기를 장착한 적어도 하나의 발사체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건물 내부와 같은 실내에서 무선 중계기를 공중으로 발사하여 부착함으로써, 무선이 단절되는 문제없이 주행 로봇을 실내(건물지하, 재해현장, 동굴, 군사작전 등)에서도 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