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송선 변압기를 이용한 전력 증폭기POWER AMPLIFIER USING TRANSMISSION LINE TRANSFORMER

본 발명은 전송선 변압기를 이용한 전력 증폭기에 관한 것으로써, 무선통신 시스템용으로 사용되는 전력 증폭기를 구동 증폭단과 전력 증폭단으로 구성하고 각각의 증폭단은 전송선 변압기에 의한 정합회로와 전력 결합기로 연결하여 구동 증폭단에서 전력 증폭단을 구동함과 동시에 전송선 변압기를 매개하여 구동 증폭단의 출력 전력이 직접 출력되도록 함으로써 전력 증폭단 및 구동 증폭단을 온오프시켜 구동 증폭단의 출력 전력이 부하저항에 나타나게 함으로써 추가적인 스위치 없이도 출력전력의 전 영역에서 효율을 증대 시키고 동작영역을 확장 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Load impedance, Matching network, Power amplifier, Transmission line transformer, 전력증폭기, 정합회로, 부하저항, 전송선 변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