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물의 절대변위측정 시스템System for measuring absolute displacement of structure

본원발명은 광학적반사가 가능한 표식 또는 레이저 수신이 가능한 수신센서를 포함한 표식과 상기 표식에 대하여 반대방향으로 빛을 방출하는 발광수단과 상기 발광수단의 방사방향 영상을 촬영 가능한 촬영수단을 구비하고, 측량선상에서 일정 구간마다 동일한 방향으로 설치되는 상기 표식과 촬영수단이 구비되는 측량구간설정부; 상기 다수의 촬영수단이 촬영하는 표식의 영상을 설정시간 동안 획득 및 수집하는 영상처리부; 및 상기 영상처리부로부터 각각의 영상을 전송받아 각각의 절대 변위를 산출하고 이를 합산하여 절대변위를 산출하는 변위산출부: 를 포함하는 구조물의 절대변위 측정시스템으로 구성된다. 본원발명은 상기와 같은 구성으로부터 구조물의 변위를 다수개의 구간으로 나누어 건물 등의 절대변위 측정의 정확성을 높이고 경제적으로도 우수한 측량 수단을 제공하는데 그 특징이 있다. 절대변위, 표식, 측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