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신산 정제 방법Purification methods for succinic acid

본 발명은 균주를 이용하여 숙신산(succinic acid)이 다량으로 발현된 발효액으로부터 고 순도의 숙신산을 효율적으로 정제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써, 보다 구체적으로는 추출공정, 감압증발공정, 결정화공정을 선택적으로 또는 순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고 순도의 숙신산을 얻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할 경우, 기존의 화학합성법에 의한 숙신산 생산 및 기존의 유기산 정제 방법이 지니고 있던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게 되며, 고효율, 저비용으로 숙신산의 생산이 가능하게 된다. 본 발명에 의하여 생산된 숙신산은 생분해성 고분자, 식품, 제약, 화장품 산업 등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이다. 숙신산(succinic acid), 추출(extraction), 감압증발(vacuum evaporation), 결정화(Crystallization), 숙신산 발효균주(Mannheimia succiniciproduce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