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단어 기반 이미지 검색을 위한 클래스별 가중치 학습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OF CLASS-SPECIFIC WEIGHTING BASED FOR IMAGE RETRIEVAL BASED ON BAG-OF-WORD MODEL

시각 단어 기반의 이미지 검색에서 클래스별 가중치를 학습하는 장치로서, 복수의 이미지 각각을 시각 단어 벡터로 저장하고, 각 이미지를 적어도 하나의 이미지 클래스로 분류하여 관리하는 이미지 저장부, 시각 단어의 중요도 지표에 가중치를 매핑한 가중치 할당 함수를 생성하는 가중치 할당 함수 학습부, 상기 가중치 할당 함수를 기초로 이미지 클래스별로 시각 단어의 중요도 지표에 해당하는 가중치 값을 추출하여, 각 이미지 클래스의 시각 단어 가중치 벡터를 계산하는 이미지 클래스 가중치 계산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