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상에서 손실된 실시간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재생 한계 시간 이전에 재전송하는 종단 간 프로토콜LIGHTWEIGHT END-TO-END PROTOCOL FOR RETRANSMITTING REAL-TIME MULTIMEDIA DATA LOST OVER THE NETWORKS

본 발명은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하였을 때 재생 한계 시간 이전에 손실된 데이터를 재전송함으로써 실시간 멀티미디어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데이터 전송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서버는 애플리케이션 계층으로부터 전달받은 패킷을 버퍼에 저장한 후 네트워크 계층으로 전달하고, 클라이언트는 서버로부터 패킷을 수신하고 일정 시간 동안 패킷을 추가로 수신한 후 서버에 ACK 전송을 한다. 또한 본 발명은 손실된 멀티미디어 패킷에 대해 패킷 수명 내에서 반복적으로 재전송하는 종단 간 프로토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