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쓰레드 비씨에이치 인코더, 비씨에이치 디코더, 이를 포함하는 스토리지 디바이스 및 스토리지 시스템Multi-threaded BCH encoder, BCH decoder, storage device and storage system

스토리지 디바이스는 채널별로 그룹화된 복수의 불휘발성 메모리들을 구비하는 저장 매체 및 상기 불휘발성 메모리들을 채널별로 제어하는 SSD 컨트롤러를 포함한다. 상기 SSD 컨트롤러는 하나의 채널에 대한 프로그램 데이터를 병렬로 인코딩하여 상기 하나의 채널에 연결되는 불휘발성 메모리들에 제공하고, 하나의 채널로부터의 독출 데이터를 재인코딩하여 상기 독출 데이터에 대한 패리티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패리티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독출 데이터에 대한 디코딩을 병렬로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