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 기술자 생성 장치 및 방법, 그를 이용한 영상 객체 인식 장치 및 방법Feature descriptor generating device and method, image object recognition device and method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인식하고자하는 객체의 형상, 객체 주변의 환경변화 및 객체 회전에 의한 인식 능력 저하를 보완할 수 있는 객체특징점 및 특징 기술자를 생성하고, 생성된 특징 기술자를 이용하여, 영상 객체를 인식하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특징 기술자 생성 장치는 영상 객체의 형상으로부터 설정된 기준값 이상의 객체특징점을 생성하는 특징점생성부 및 상기 특징점생성부에서 생성된 상기 객체특징점을 식별하는 특징 기술자를 생성하는 특징기술자 생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기술적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