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에이치 디코더, 이를 포함하는 메모리 시스템 및 비씨에이치 디코딩 방법BCH decoder, memory system having the same and BCH decoding method

BCH 디코더는 수신된 코드워드로부터 신드롬 값들을 생성하는 신드롬 연산 블록, 상기 신드롬 값들에 기초하여 에러 위치 다항식을 생성하는 키-방정식 솔버(Key-Equatiion Solver), 상기 에러 위치 다항식에 기초하여 에러 위치를 계산하는 치엔 서치 블록 및 상기 에러 위치에 기초하여 상기 수신된 코드워드의 에러를 정정하여 정정된 코드워드를 출력하는 에러 정정 블록을 포함한다. 상기 치엔 서치 블록은 칼럼 방향과 로우 방향으로 동시에 중복되는 연산을 제거하여 상기 에러 위치를 계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