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디지털 컨버터 및 타임-디지털 변환 방법TIME TO DIGITAL CONVERTOR AND METHOD OF CONVERTING TIME TO DIGITAL

타임-디지털 컨버터는 코스 타임-디지털 컨버터, 시간 증폭기 및 파인 타임-디지털 컨버터를 포함한다. 코스 타임-디지털 컨버터는 시작 신호, 시작 신호를 적어도 하나의 단위 시간 간격으로 지연시킨 지연 시작 신호들 및 정지 신호에 기초하여 시작 신호와 정지 신호 사이의 시간 간격을 단위 시간 간격의 j (j는 양의 정수) 배에 상응하는 코스 디지털 신호로 출력하고, 지연 시작 신호들 중 선택되는 선택 지연 시작 신호 및 정지 신호를 제공한다. 시간 증폭기는 선택 지연 시작 신호 및 정지 신호 사이의 위상 차이를 듀티 사이클로 변환하여 듀티 신호를 생성하고, 듀티 신호를 증폭하여 증폭 시작 신호 및 증폭 정지 신호를 제공한다. 파인 타임-디지털 컨버터는 증폭 시작 신호, 증폭 시작 신호를 적어도 하나의 단위 시간 간격으로 지연시킨 지연 증폭 시작 신호들 및 증폭 정지 신호에 기초하여 증폭 시작 신호와 증폭 정지 신호 사이의 시간 간격을 단위 시간 간격의 k (k는 양의 정수) 배에 상응하는 파인 디지털 신호로 출력한다. 본 발명의 실시예들에 따른 타임-디지털 컨버터는 위상 차에 상응하는 듀티 사이클을 증폭하여 타임-디지털 변환을 함으로써 해상도 및 동작 속도를 증가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