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돌 전 정보를 활용한 에어백 모듈의 제어 방법METHOD FOR CONTROLLING AIR BAG MODULE BASED ON PRE-CRASH INFORMATION

충돌 전 정보를 활용한 에어백 모듈의 제어 방법은, 차량의 초음파 센서와 차량의 레이더 센서를 통해 차량 전방 측에 위치한 물체에 대한 정보를 탐지하는 제1 단계, 초음파 센서에서 탐지한 물체에 대한 정보 중 물체까지의 거리에 대한 정보와 레이더 센서에서 탐지한 동일 물체에 대한 정보 중 물체까지의 거리에 대한 정보를 비교하는 제2 단계, 거리에 대한 정보의 비교 결과에 따라 초음파 센서에서 탐지한 물체에 대한 정보와 레이더 센서에서 탐지한 동일 물체에 대한 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선택하고 선택된 정보에 기초하여 물체가 차량과 충돌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제3 단계, 및 물체가 차량과 충돌 가능한 영역에 위치하는지 여부에 대한 판단 결과에 기초하여 차량의 실내에 설치된 에어백 모듈을 전개하는 제4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