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모드를 고려한 급전 및 집전 기반 시설 구축 방법Method for constructing infrastructure charging and pick-up to consider driving mode

본 발명은 차도 급전 장치 설치 비용, 전기 에너지 비용 등의 경제적 측면을 고려하여 가장 효율적인 급전 및 집전 기반시설(infrastructure)을 구축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한 주행모드를 고려한 급전 및 집전 기반 시설 구축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전체 운행 예정 구간을 여러 개의 급전 장치 설치 후보 구간으로 나누는 단계;나누어진 모든 후보 구간의 각각에 대하여 주행 부하, 급전 시간, 전력 전달량을 산출하는 단계;해당 후보 구간의 산출된 전력 전달량을 기준값과 비교하는 단계;해당 후보 구간의 산출된 전력 전달량이 기준값보다 크면 해당 후보구간에서 확보할 수 있는 충전 시간을 기준 시간과 비교하는 단계;상기 기준값과 기준 시간을 만족하는 구간을, 전기 에너지 비용, 급전 장치 설치 비용을 기준으로 적합도를 판정하여 급전 장치 설치구간을 확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