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장치Joint device

본 발명에 따른 관절장치의 일 실시예는, 몸체와 상기 몸체의 양단에 형성되는 접촉부재를 포함하고, 축방향으로 중공부가 형성되는 다수개의 관절; 및 상기 중공부가 상호 대응되도록 정렬되는 상기 다수개의 관절을 관통하여 상기 중공부 내부에 설치되는 관절보강부를 포함할 수 있다.이에 의하면, 관절장치를 구성하는 각 관절의 횡 방향 이동을 제한하거나 또는 비틀림에 의한 위치이탈이 방지되어, 관절장치에 횡방향 충격이 또는 비틀림 모멘트가 가해지는 경우에도 관절장치의 정렬이 쉽게 무너지지 않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