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힘을 이용한 햅틱피드백 장치Haptic feedback providing device using bending

본 발명은 햅틱 제공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변형부로 위치감지부를 굽힘변형시켜 사용자에게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는 햅틱피드백 장치 및 햅틱피드백 제공방법에 관한 것이다. 사용자의 접촉을 감지하여 소정의 감지신호를 출력하는 위치감지부(110); 위치감지부(110)에 고정연결되고, 소정의 전기가 인가되면 형상이 변형되는 변형부(130); 및 위치감지부(110)의 감지신호에 기초하여, 변형부(130)로 인가되는 전기를 제어하는 제어부(120);로 구성되어, 변형부(130)의 변형에 따라 위치감지부(130)가 굽힘되어 굽힘의 정도를 사용자에게 햅틱피드백으로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