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감모듈이 구비된 전자장치Electronic apparatus with haptic module

본 발명은 촉감모듈이 구비된 전자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상기 전자장치의 외곽을 구성하는 케이싱의 내측에 출몰할 수 있도록 장착되되, 상기 케이싱의 내측으로부터 그 선단이 돌출 시 사용자의 피부에 접촉되고, 그 후단에는 영구자석이 구비된 다수의 터치핀; 상기 케이싱의 내측에 장착되되, 전류 미인가 시 상기 터치핀의 영구자석이 근접 또는 부착되어 상기 터치핀이 몰입되게 하고, 전류 인가 시 상기 터치핀의 영구자석과 척력을 발생하는 극성을 가짐에 따라 상기 영구자석을 밀어내어 상기 터치핀의 선단이 돌출되게 하는 다수의 솔레노이드; 및 상기 케이싱과 상기 솔레노이드 사이에 장착되되, 상기 다수의 터치핀과 고정적으로 관통되고, 상기 고정적으로 관통된 터치핀들의 몰입 시 탄성변형되어 탄성 에너지를 갖는 탄성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될 수 있으며, 상기와 같이 구성된 본 발명에 의하면, 사용자가 전자장치를 사용하는 경우에 사용자의 조작에 따라 상기 촉감모듈이 사용자의 피부에 직접적으로 접촉되어 피부를 자극함에 따라 사용자의 조작 사실 및 전자장치의 알람 사실을 촉감적으로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