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을 입력정보로 이용하는 시스템 및 휴대장치, 그리고이를 이용한 명령실행 방법HANDHELD APPARATUS AND SYSTEM PROVIDED WITH SHOCK-SENSING MODULE, AND THE METHOD OF EXECUTING COMMAND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사용자로부터 인가되는 충격을 입력정보로 이용하는 시스템, 휴대장치, 그리고 이를 이용한 명령실행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제1 실시형태에 따른 시스템은 입력장치와 이 입력장치로부터 입력정보를 수신하는 컴퓨터를 포함하며, 이때의 입력장치는 사용자로부터 인가되는 충격을 충격정보로 생성하는 충격감지 모듈을 포함하고, 컴퓨터는 충격정보에 대응하는 명령을 실행하는 명령실행 모듈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별도의 물리적 버튼 추가 없이 특정 명령 혹은 기능을 간편하게 실행시킬 수 있으며, 입력장치에 대한 시각적 집중 없이 직관적인 입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