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설신호 제거회로 및 이를 포함한 모바일 무선인식 리더기A circuit of eliminating a leakage signal and a mobile RFID reader including the same

모바일 무선인식 리더기에서 수신부로 누설되는 송신 누설신호를 제거할 수 있는 누설신호 제거회로가 개시된다. 누설신호 제거회로는 제 1 서큘레이터, 제 2 서큘레이터 및 발룬을 포함한다. 제 1 서큘레이터는 제 1 포트를 통해 송신신호를 수신하여 제 2 포트를 통해 송신신호에 상응하는 제 1 통과신호를 출력하고 제 3 포트를 통해 상기 송신신호에 상응하는 제 1 누설신호를 출력한다. 제 2 서큘레이터는 제 4 포트를 통해 제 1 통과신호를 수신하여 제 5 포트를 통해 제 1 통과신호에 상응하는 제 2 통과신호를 출력하고, 제 5포트를 통해 응답신호를 수신하여 제 6 포트를 통해 응답신호 및 제 1 통과신호에 상응하는 제 2 누설신호가 합산된 수신신호를 출력한다. 발룬은 제 1 누설신호 및 수신신호를 기초로 하여 수신신호에서 제 2 누설신호를 제거한 누설제거신호를 출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