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주파수를 사용하는 원격 생체 신호 측정 레이더센서Radar sensor for remote vital signal detection using two frequency

본 발명은 몸에 대한 투과도가 다른 서로 다른 두 개의 주파수를 사용하여 체내의 생체 정보를 얻는 원격 생체 신호 측정 레이더 센서에 관한 것으로서, 주파수 f1을 가지는 신호와 주파수 f2(f2>f1)을 가지는 신호를 생체에 동시에 입사시키는 송신단과, 상기 송신단에서 생체에 입사된 전파가 반사되어 오는 것을 입력받아 f1과 f2 주파수로 분리 후 증폭하는 수신단과, 상기 수신단에서 분리되어 출력되는 f1과 f2의 주파수를 가지는 두 신호를 서로 곱하는 1차 주파수 혼합기와, 상기 1차 주파수 혼합기를 통해 서로 곱해진 신호 중 f2-f1 주파수를 가지는 신호만을 골라서 통과시키는 대역통과필터와, 상기 대역통과필터를 통과한 신호에 f2-f1의 주파수를 가지는 정현파를 곱하는 2차 주파수 혼합기와, 상기 2차 주파수 혼합기를 통과한 신호를 필터링하는 저대역통과필터와, 상기 저대역통과필터를 거쳐서 필터링된 신호를 디지털 처리하는 디지털 신호처리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